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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민센터 프린터 팩스 이용해도 될까요?
2017. 7. 21. 13:20집에 프린터가 있으신분들은 많으시죠? 하지만 팩스가 없으신 분들은 많으실 겁니다. 그래서 급하게 문서를 보내야 하는 경우 사업장이나 회사에 출근을 해서 보내야 하기 때문에 애로 사항이 있으셨을 텐데요. 팩스는 주민센터에서도 보낼 수가 있답니다.
몇일전 급한 서류를 금융기관에 보내야 했는데요. 개인정보라서 메일로 접수할 수 없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카톡사진으로 보내드리면 안되냐고도 물었는데 역시나 팩스 접수나 방문 혹은 우편접수로 가능하다라고 하더군요. 그래서 근처에 있는 주민센터로 전화를 해보고 급한 문서가 있는데 사용이 가능하냐고 하니 지역 주민들 편의를 위해서 팩스가 설치 되어 있다고 하더군요.
친절한 안내와 함께 잘 처리할 수 있었습니다. 제가 주민센터에 방문했을 당시 한 대학생으로 보이는 청년이 USB를 가지고 와서 과제물인데 프린터를 혹시 사용할 수 있냐고 물어보더군요. 직원은 흔쾌히 가능하다고 하면서 프린트를 해주더군요.
주민센터는 주민들 편의를 위해서 이런 서비스를 잘 해주는 것 같습니다. 프린터가 망가지거나 토너 혹은 잉크가 떨어져서 출력을 못하시는 분들은 주민센터에서 문의를 해보시는 것이 어떨까 합니다. 개인적인 일로 정부 물품을 사용해야 하니 매번 이런 이용은 꺼려질 수 있겠죠. 공손하게 예의를 갖춰서 문의를 해보신다면 어떨까요? 혹시 일반 개인들을 위한 프린터가 설치 되어 있지 않은 곳은 사용을 할 수 없을 수도 있을 듯 합니다.
그렇다고 방법이 아예 없는 것은 아니죠. 바로 PC 방을 이용하면 된답니다. 장당 100원에서 200원 정도 받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편하게 이용할 수도 있으니 이렇게 해보시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