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youtube red

요즘 유튜브에는 없는 것이 없을 정도로 우리가 궁금해하는 많은 정보들이 있습니다. 짧은 유머 영상도 있고, 잘 모르는 내용을 공부하고 싶을 때는 자세한 강좌까지 모두 찾을 수가 있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이 영상을 보시면서 미간이 자주 찌푸려 지실텐데요. 바로 광고 때문이죠. 


좋은 음악을 듣고 있는데 광고로 인해서 로딩되던 음악이 중지가 되고 영화, 강좌도 마찬가지랍니다. 그래서 유튜브에서는 지난해부터 광고가 없이 영상을 시청할 수 있도록 youtube red를 출시했는데요. 사용해 보신 분들 이야기를 들어보면 단점 보다는 장점이 더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그 유튜브 레드에 관한 이야기를 해드리고자 합니다. 


Youtube Red는 기존의 영상을 바탕으로 광고가 없이 자유롭게 볼 수 있는 유료 서비스입니다. 


유튜브

Youtube Red 장점

일딴 유튜브 레드를 사용해본 경험인으로서 그 장점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자면 바로 편함 그 자체입니다. 유튜브를 보다 보면 화면 아래 노란색으로 중간 중간 끊어져 있는 곳을 볼 수 있으셨을 겁니다. 영상을 풀화면으로 키우고 보고 있다가 광고가 나와서 자막을 가린다던지, 음악을 듣다가 재생이 중단이 된다던지 하는 일은 없습니다. 


물론 이 광고 영상에 대해서 큰 영향을 받지 않고 지나치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너무 잦은 광고가 나오다 보면 언짢은 기분이 드는 것은 어쩔 수 없는 것 같습니다. 


Youtube Red 이용요금

유튜브 레드는 월정액으로 계산이 되는데요. 보통 PC 화면으로 보시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요즘엔 모바일에서 앱을 설치하고 보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그런데 아이폰과 안드로이드 폰 가격이 조금 차이가 있답니다. 저는 삼성 겔럭시 시리즈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한달에 7,900원을 내고 사용하고 있는데요. 아이폰의 경우 한달에 조금 더 비싼 11,000원 정도를 지불해야 합니다. 


그냥 개인 시간을 보내면서 취미생활을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11,000원, 7,900원 정도라면 별 부담없이 생각하실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1년, 2년 들어가는 총액을 생각해 본다면 심리적인 부담이 오시는 분들도 꽤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바로 결제를 하지 마시고 한달 무료로 사용해 볼 수 있는 구독기간이 누구에게나 주어지니 먼저 사용해 보시고 결정해 보시는 것이 합리적이겠죠. 한가지 주의하실 점이 있는데요. 먼저 사용 설정을 해주시면 한달이 지나고 자동으로 그 다음 결제액이 빠져나가게 된답니다. 저는 모르고 있다가 자동으로 결제가 되어서 몇달 사용을 해봤는데요. 편하게 시청하고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것만으로도 만족했습니다. 


때문에 한달을 먼저 사용해 보시고 전 유튜브 영상과 음악을 듣는데 큰 차이를 못느끼시는 분들은 만료날짜를 지정하시고 유료 결제가 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할 것으로 생각되네요. 


유튜브 레드


유튜브 레드 멤버십에서 제가 가장 유용하게 사용했던 것은 바로 오프라인용으로 저장을 하고 시청했던 것입니다. 제가 관심이 있는 분야에 대한 간단한 강좌였는데요. 한번 보고서 익힐 수 있는 것이라면 좋겠지만 반복학습으로 숙달과 개념이해를 필요로 하는 것이었답니다. 핸드폰의 저장공간이 충분했었기 때문에 동영상을 저장해서 반복적으로 학습을 할 수 있었다는 큰 매력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백그라운드 재생이란 기능도 좋은데요. 다른 어플이나 보호 화면 상태에서도 동영상과 음악이 계속 재생이 되는 기능이라서 출퇴근 시간 너무 좋았습니다. 


유튜브 레드의 단점이라면 아무래도 유료 서비스라는 큰 걸림돌이 아닐까 싶은데요. 개인적으로 몇달 사용해 보면서 느낀점은 한달 8천원이 그리 아깝지는 않았다는 이야기를 드리고 싶습니다. 긴글 읽어 주셨는데요. 참조해 보실 만한 글이였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